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회사에서 재미있는 링크를 공유받았다.

자신의 트렌드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트렌드 능력 고사 사이트였다. 

회사 구성원이 대부분 20대 ~ 30대여서 그런지 다들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공유하였다. 공유받은 김에 나도 한번 해볼까 하고 도전!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들이 많았다. 풀면서 새삼 나도 나이 먹었구나. 다시 한번 느끼는 순간이었다. 마지막 문제를 풀고 확인을 누르기 전, 20~30점이나 나오려나 하고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결과는 반전!. 생각보다 높은 점수에 높은 등급이 나왔다. 무려 77점 잘 몰라서 찍은 게 통한 것인가.

결과가 미심쩍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점수니 기분은 좋다. ㅎ 이것도 하나의 마케팅인 거 같긴 한데, 재미있는 요소로 사용되는 거 같다.

 

아직 2020 트렌드 능력 고사를 보지 못한 사람은 여기로 -> https://www.trendtest.co.kr/

 

아래로 내리면 레벨 1부터 10까지 모든 설명이 다 있으니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한 분은 내려서 확인해 보시길.

Lv.1 속세에 얽매이지 않는 자연인
바깥 세상의 화려함보다 내면의 고요함에 더 집중하는 당신. 트렌드에 얽매이지 않는 당신은 평화주의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렌드는 아마 거의 모르실 거예요. 관심조차 두지 않으셨으니까요. 가장 공들여 했던 싸이월드 이후로 SNS를 별로 안 하는 편, 있더라도 지금은 눈팅용 계정일 확률이 높아요. 비교적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지만, 산나물만 먹다 보면 가끔 파스타가 먹고 싶듯이 때때로 시끌벅적한 요즘 세상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캐릿이 꼭 친해지고 싶은 건 바로 여러분이랍니다. 저희와 함께 트렌드 공부해보는 건 어떠세요?
Lv.2 자발적 고인 물
관심 분야만 파는 소나무 취향의 당신. 일관성 있고 줏대 있어서 송진 냄새가 날 정도입니다. 남들이 시티팝을 들어도 김현식, 김광석st 옛날 노래에 찐감성이 있다 생각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자리보다 오래된 친구들과 있는 편안한 자리를 좋아하실 것 같군요. 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지에는 별로 관심이 없지만, 유행에 뒤처진다고 상처받는 타입도 아니신 거 같아요. 멘탈은 돌부처급이지만, 트렌드와는 너무 거리가 먼 사람이랄까. 자발적으로 거부하시지 말고, 요즘 유행을 조금 더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Lv.3 조기은퇴한 힙스터
인생 N회차처럼 관조적인 태도의 당신. 리즈 시절엔 힙스터였지만 지금은 옛날처럼 활동하기에 약간 지쳐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곱창 밴드, 부츠컷 바지를 보며 '역시 유행 돌고 도네~' 생각한 적 있으시지 않나요? 한때는 힙스터라는 자부심이 있었겠지만, 방심한 사이에 당신은 점차 트렌드에 멀어지고 있답니다. 막상 아는 동생이나 후배가 이거 무슨 뜻인지 아세요? 하면 승부욕을 느끼시죠? 아직 늦지 않았어요.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캐릿이 열심히 도와드릴게요!
Lv.4 눈팅 전문 트렌드 미어캣
세상 일에 눈치가 빠른 당신. 호기심과 스몰 마인드를 동시에 가지고 태어나 전면에 나서기보다 늘 한 발짝 뒤에서 트렌드를 눈팅하는 편입니다. 신조어를 들어는 봤는데, 실제로 쓰기는 겁나는 타입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요령이 좋은 편이라 트렌드를 잘 몰라도 티가 안 나요. 무엇보다 미어캣들의 특징은 트렌드를 되게 알고 싶다기보다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알려고 한다는 느낌적인 느낌...다들 아시잖아요?
Lv.5 트렌드계의 열정 만수르
될성부른 떡잎이자 대기만성형 힙스터인 당신. 정보 수집 능력이 다람쥐 도토리 모으는 급으로 뛰어납니다. 트렌드까지 '공부'하는 성향이 강하며, 궁금증이 풀려야 비로소 심신에 안정이 찾아오는 타입입니다. 학구열이 높은 성실파가 흔히 그렇듯, 새로운 트렌드를 알게 되는 데서 오는 자잘한 성취감을 즐기는 편이에요. 세상 돌아가는 일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남의 이야기를 잘 경청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변해 있는 트렌드, 혼자서 공부하기 힘에 부친다면 용하기로 소문난 트렌드 학원 아래에 소개해드릴게요. ↓↓↓
Lv.6 단톡방 트렌드세터
트렌드 능력고사 결과 당신은 단톡방 트렌드세터에 당첨되셨습니다. 트렌드세터는 좋은 걸 혼자 알기 아까워하는 사람입니다. 친구들과의 단톡방에 각종 짤을 공유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전파하는 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선통신사급으로 신문물 전파에 적극적이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질문을 자주 받는 건 어쩔 수 없는 운명입니다. 홍익인간 정신으로 인증과 공유를 즐기는 당신, 이 테스트도 공유해주실 거죠?
Lv.7 트렌드 베타 테스터
당신의 트렌드 능력고사 결과는 '트렌드 베타 테스터'입니다. 트렌드 언박싱을 즐기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새로 나온 앱이나 최신 스마트폰,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 등이 있다면 늘 먼저 체험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어쩌면 당신은 친구들 사이에서 '있어빌리티'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그 정도로 트렌드하진 않은데...'라고 겸손해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이미 당신의 트렌드 감각은 평균 이상이랍니다. 베타 테스터 특유의 호기심과 실행력을 잃지 않는다면, 여든까지도 트렌디할 수 있을 거예요
Lv.8 힙 플레이스 지배자
'트며들다'라는 말 들어보셨어요? 당신은 '트렌드'가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스폰지 같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트렌드 리트머스지 같은 사람이랄까. 이정도 수준이라면 당신은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카페, 전시, 맛집을 모두 꿰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당신을 '힙 플레이스 지배자'로 임명합니다. 앞으로 모임 장소나 맛집은 당신이 정하시면 됩니다. 누가 감히 당신의 추천에 반대를 하겠어요?
Lv.9 모르는 게 없는 트렌드 봇짐러
당신의 MBTI는 F.A.S.T? 새로운 트렌드가 나오면 누구보다 빠르게 섭렵하는 트렌드 장학생이라 말해도 되겠네요. 요즘 인기 많은 댓글 맛집과 SNS 게시글 등 디지털 세상을 돌아다니며 핫한 것은 뭐든 줍줍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 것 같네요. 당신 정도면 주변사람들에게 당당하게 '요즘 유행'을 말할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모은 꿀팁과 정보를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당신을 '트렌드 봇짐러'로 인정합니다.
Lv.10 걸어 다니는 인간 힙
"앗, 또 앞서 나가버렸지 뭐야?" 당신은 딱히 공부하지 않아도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타고난 트렌드 천재입니다. "넌 그런 걸 어떻게 알고 해?"라는 질문을 자주 받지만, 본인은 그저 자신을 '그럴싸'라고 생각할 확률이 높습니다. 트렌드 감각이 너무 앞서 나가는 바람에, 무언가를 제안하면 '특이한 아이디어' 취급 받는 일이 종종 있군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 딱 반 발짝만 앞서가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